메뉴 건너뛰기

학생활동

학생회/동아리 소개

  • 17대 학생회로고.jpg 

    I 제19대 무역학과 학생회 WAVE

    ▸회장: 김예일(23학번), ▸부회장: 강태영(23학번),
    ▸기획운영국장: 김고은(23학번), ▸사무행정국장: 박민정(23학번), ▸소통홍보국장: 염해랑(23학번)
    ▴인스타그램 @khu_trade
  • I 국제통상학회

    국제통상학회는 1998년 창설 이래 역동적인 학문 및 인적 교류를 실천하고 있는 무역학과의 대표 학회입니다. 매주 정기적인 세미나와 행사들을 주관하며 학회원간 친목을 도모함은 물론, 전공과 관련한 학술 연구 활동을 통해 심화된 전공지식을 습득하고 있습니다. 매년 1학기에는 해외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진행하고, 2학기에는 국제 통상과 관련된 주제로 학술제를 개최하여 1년간의 활동성과를 보고하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국제통상학회는 주체적인 연구 설계와 그 성과를 인정받아 2014년 경희대학교 주관 학생포상제 학술 부문에 입상하는 등 무역학과의 위상을 높이고 발전의 밑거름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khu_ita
  • 해지연_동아리.jpg

    I 해외지역연구학회

    해외지역연구학회는 무역 의존도가 100%를 초과하는 국내의 상황에서 빈번한 국제간 정보 교환 및 시장 조사에 필수적인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2003년 6월 경희대학교 유일의 지역연구 학회로서 공식 출범되었습니다. 해외지역연구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지역연구방법에 대한 지도 및 토론을 통해 향후 지역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이 해지연의 설립목적입니다.
    해외지역연구학회는 지역 연구 전문가로 이루어진 지도교수님들 아래에서 보다 심층적인 지역연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연말에는 학술제를 통하여 재학 중인 학회원들, 졸업한 선배들, 교수님들과의 자연스러운 자리를 마련하고, 해외지역 학회의 자부심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교수님과 선배님들을 초청하는 자리이므로 학술적 부문에도 좀 더 양질의 연구결과를 도출함과 더불어 졸업한 학회원들과 의견교류, 동시에 해외지역 지식 함양 및 올바른 지역 연구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학술제 이후에는 다양한 해외지역을 직접 탐방하여 연구에서 그치지 않고 몸소 체험을 하게 됩니다.
  • I TERA

    TERA는 1985년도에 창립된 무역학과 내 학술동아리로, 매주 목요일 무역영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학술 연구와 무역영어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86학번 송호원 선배님을 중심으로 09년도에 테라 동문회가 창립되어 선배님들과의 연 2회의 모임을 갖고 있으며, 매년 말 모든 테라인들이 모여 친목을 도모하는 운동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 I KEBA

    1995년에 창설된 농구동아리 KEBA는 무역학과와 경제학과 학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년 경희대학교에서 주최하는 고황컵, 정경체전, 고황체전에서 상위권의 성적을 보이고 있는 명실상부 경희대학교 대표 농구 동아리라 할 수 있습니다. 창설 이후 현재까지도 KEBA라는 이름 아래 모인 수많은 학우들이 왕성하게 활동하며 그 관계를 끈끈하게 이어오고 있습니다.
    학기마다 졸업생과 재학생이 모두 모이는 OB vs YB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의 MT 활동도 매 학기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3시 학교 농구코트에서의 정기 연습과 학교 체육관을 이용한 실전경기를 통해 팀원들의 실력과 팀워크를 계속해서 증진시키고 있습니다. 누구나 KEBA를 통해서라면 학번을 아우르는 긴밀한 인간관계와 농구를 통한 단련된 심신을 얻을 수 있습니다.
  • SIT.jpg

    I SIT(Soccer In Trade)

    S.I.T는 2008년에 창단된 무역학과 소속 축구동아리입니다. S.I.T는 08학번을 중심으로 허정무호라는 소모임에서 시작되었으며, 2012년 팀명을 SIT(Soccer In Trade)로 개정하고, 2013년도에 무역학과 정식 동아리로 인준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고황컵 우승 2회(2013, 2016), 고황체전 우승 2회(2012, 2017), 정경체전 다회 우승 등 매년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18시 대운동장에서 실력 증진을 위해 정기적으로 훈련을 하고 교내외 축구 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축구 관련 활동을 통해 부원(선수, 매니저) 모두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매년 2회에 걸쳐 졸업하신 선배님들과 함께 축구하는 자리인 OBYB를 통해 학과 내에서 가장 강력한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official_s.i.t
  • I 라온무역 (활동 잠정중단)

    2012년에 만들어진 라온무역은 '무역구제를 통한 공정무역질서 확립'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대학생 무역구제 경연대회」 참가, 공정무역상품 판매부스 운영, 무역구제법 및 국제통상법 연구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주최하는 각종 경연대회나 논문대회에 참가하여 2014년과 2019년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실적 또한 매우 우수한 동아리입니다.
    라온무역은 '실력 있는 무역인 양성'과 '재미있는 동아리'라는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깊이 있는 무역구제 연구와 적극적인 대외활동을 통해 내부적으로는 무역학도로서의 학문적 토대를 탄탄히 하고, 외부적으로는 경희대학교 무역학과의 위상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 '2019 대학생 무역구제 경연대회' 개최…경희大 라온무역팀 장관상 - 아시아경제
    ▸ 2019 대학생 무역구제 경연대회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경희대 라온무역팀 - YouTube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