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 제출 안내 |
가. 해당 학기 : 2025학년도 2학기
나. 제출 기한 및 제출 서류
|
구 분 |
대학원생 → 학과 사무실 |
|
제출 기한 |
2025.12.02 12:00 (기한연장불가) |
|
제출 서류 |
① 심사 및 구술 시험 결과 보고서 (학위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② 심사요지 ③ 논문게재 확인서 및 증빙서류 (석사는 학술대회 발표 확인서로 제출 가능) ④ 표절결과 확인서(디지털 수령증 & 표절률 검사 결과) ⑤ 연구 윤리 준수 서약서 ⑥ 연구윤리 이수증 (2022년 9월 이후 입학자) ⑦ 학위청구논문 포기 신청서 (해당자에 한함) |
|
제출 방법 |
학과 사무실 메일 제출 |
※ 학위취득 예정자 학위논문 제출 관련 안내는 추후 공지 예정
※ 학위논문 규격에 따른 템플릿 자료 확인시,
https://libguides.khu.ac.kr/ThesisSubmission/template 참조
※ 턴잇인 사용 시, https://libguides.khu.ac.kr/seoul/turnitin22/student 참고
턴잇인 이용 문의 : 02-961-9285
다. 유의사항
1) 논문 신청(인포) 때 제목과 논문 결과 제출 때의 제목이 달라도 됨(제출 서류 없음).
2) 논문심사 불합격자도 심사 결과를 제출 (심사 및 구술 시험 결과 보고서, 심사요지)
3) 2025-2학기 이전에 논문심사를 최종 합격하고 졸업 사정을 통과하지 못한 자는 ③~⑥ 서류를 당해 학기(2025-2학기)에 새로 작성해서 제출
4) 논문심사비 환불자는 본인 명의의 통장사본과 신분증사본을 제출해야 함
5) 게재예정증명서는 심사 결과 제출 시 게재 확정이 되지 않은 경우에 한함.
6) 학위청구논문 심사나 제출 포기 시, 학위청구논문 포기 신청 필수
7) 표제지 등에 전공명을 적지 않는 것이 기본 원칙임. 꼭 적어야 한다면 인포와 동일한 전공명만 허용.
8) 석사과정 졸업 후 박사과정에 입학한 경우에는 박사 입학일 이후 게재된 논문만 인정됨
9) 심사 시 반드시 표절 검사 결과 확인하여 연구윤리를 위배하지 않도록 유의 요망
(졸업 후 학위논문 표절로 학위수여 취소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10) 본인이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하여 동일한 연구의 학위논문 표절률이 높게 나온 경우 논문에 인용문이 표기되어 있는지 필수 확인
11) 본교 연구윤리진실성위원회의 연구 부정행위 및 부적절 행위의 정의 확인
(https://research.khu.ac.kr/research/user/contents/view.do?menuNo=6400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