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 및 홍보
2012학년도 동암장학회 장학생 선발 안내
(재)동암장학회는 정관 및 장학금 지급규정에 의거, 2012년도 장학생 및 효행자 선발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함.
1. 선발인원:○○명
가. 성적우수장학생:○○명
나. 생활장학생:○~○○명
다. 효행자(효자,효부):○명
2. 지원 자격 및 요건
가. 지원 자격
1) 장학생 : 경주시에 거주하거나 원적이 경주시 강동면인 국내외 4년제 대학교의 재학생으로 품행이 바르며 경제적 환경이 어렵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으로 아래 지원 요건에 해당하는 학생
2) 효행자 : 타의 귀감이 되는 효도 정신을 발휘하고 실천한 경주시민으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장(읍, 면, 동, 리장포함)의 추천을 받은 자(공적조서 및 기타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
나. 장학생 지원 요건
1) 성적우수장학생
누적학점과 직전학기 성적이 B+학점 이상인 학생
2) 생활장학생
가) 누적학점과 직전학기 성적이 B학점 이상인 학생으로
나) 부모(합산)나 부모 사망 시 본인이 아래 항목 중 1개 이상에 해당 하는 자
-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 세대 건강보험료 월간 납부 금액이 50,000원 이하인 자
- 직전년도 부모합산 연간 재산세 납부금액이 35,000원 이하인 자
3. 제출서류
가. 장학생
1) 공통
가) 장학금 수혜지원서(장학회 홈페이지 온라인 지원)
나) 주민등록등본(원본) 1부
다) 재학생:재학증명서(원본) 및 1부 전(全)학년 성적증명서(원본) 각 1부
라) 신입생:출신고교 학교장 추천서, 고교생활기록부(원본대조필), 대학교 합격통지서(또는 증명서), 대학수능성적표 사본 각 1부
마) 원적이 경주시 강동면인 학생인 경우 가족관계 증명서 1부(해당자)
2) 생활장학생
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자는 해당 증빙서류-(시, 읍, 면, 동 발급)
나) 부모 건강보험료 (월간) 납부 증명서-(국민건강보험공단발급)
다) 직전년도 부모 세목별 과세(납세)증명서(재산세)-(시청 발급)
나. 효행자
1)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장(읍, 면, 동장 포함)이 작성한 공적조서(인적사항, 연락처, 공적내용) 및 관련 증빙서류
2) 공적조서 양식은 별도로 없으며 추천기관에서 자유롭게 작성하여 제출
3) 주민등록등본 1부
4. 장학생 전형방법
가. 1차:서류 심사 (사무국)
나. 2차:장학위원 면접 심사 (장학위원회 심의)
※ 효행자는 장학위원회에서 서류 심사로 선발
5. 접수 및 일정공지
가. 1차 서류 접수
1) 접수처:사무국(울산광역시 북구 진장동 939 ㈜경동도시가스내 동암장학회)
2) 접수방법:인편 및 우편
3) 접수 마감:2012년 2월 7일(화) 17:00 (도착분)
나. 1차 선발자 통지:2012년 2월 13일(월) 전화 또는 메일(학생별 지정시간 개별 통지)
다. 2차 면접 안내
1) 일시:2012년 2월 17일(금) 오전 10시이후 개별 지정시간
2) 장소:경주 보문단지 내 일성콘도
라. 장학생 최종 선발 결과 공지 : 2012년 2월 20일(월) 재단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마. 장학증서 전달식
1) 일시:2012년 2월 24일(금) 오전11시
2) 장소:경주시청 대회의실
※ 장학회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별은 별도공지
6. 장학금 지급 등에 관한 사항
가. 장학생 선발:년 1회 선발(2012년 2월)
나. 장학금 및 효행상 1년 지급액
1) 인문계 학생:300만원
2) 자연계 학생:400만원
3) 전액 국비지원 대상학교(육사, 경찰대등) 학생:200만원
4) 효행자(효자,효부):100만원 1회지급
다. 장학금 지급 방법 및 시기
1) 지급 방법:2회 분할 지급(1,2학기 각 50%)
2) 지급 시기
가) 1회차:2012년 3월 이전
나) 2회차:2012년 9월 이전 - 개별 및 홈페이지 공지예정
라. 군입대 또는 일반 휴학시 2학기 등록을 하지 않은 학생은 2학기 장학금 지급을 중단하며, 1학기 선발시 탈락한 학생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으로 대체.
바. 2학기 장학증서 전달식은 워크샵을 겸해서 할 예정임 - 별도 공지
7. 기타사항
가.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최종 선발된 장학생은 전달식에 참석해야 함
나. 타 장학재단의 장학금 수혜자는 선발을 취소함 (교내 성적장학생 및 이공계는 예외)
다.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7월말까지 2학기 등록신청서를 사무국에 제출해야 함
라. 면접 참석자는 소정의 교통비를 지급함
마. 2012년 2학기 워크샵에 관한 사항은 하반기 별도로 공지할 예정임
바. 문의처:재단 사무국(052-219-5308)
*** 행정실 님에 의해서 이동된 게시물 입니다. ( 원본 등록일 : 2012.02.03 15:25: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