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군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 실시에 따른 안내>
2010년 3월부터 기존에 방문 접수하던 군입대 휴학 신청을 인터넷 신청으로 전환하여 이에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변경내용 : 기존 방문접수 신청 방식에서 인터넷 신청 방식으로 변경
2. 신청절차(군입대 예정 학생)
가.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후 인터넷 신청 → 휴·복학신청으로 이동
나. 유의사항 숙지 후 “입대휴학” 클릭
다. 휴학종류(입대휴학) 클릭
라. 입영일자 입력(입영증에 기재된 입영일자 입력)
마. 전역일자 입력(“전역일계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역일을 정확하게 입력 후 저장)
바. 되돌아가기〔변동내역으로〕 → 변동신청목록내역에서 신청 확인 → 최종 승인 확인
3. 승인절차(소속대학 행정실)
가.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휴복학승인으로 이동
나. 변동종류 (입대휴학) 클릭 후 조회
다. 입영일자 입력(휴학기간 시작일)
라. 전역일자 입력(“전역일계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역일을 정확하게 입력)
마. 확인 후 승인 또는 보류
※ 학생이 입력한 입영일자 및 전역일자와 소속대학 행정실에서 입력한 입영일자 및 전역일자
가 상이할 경우 “전역일자를 확인하세요”라고 메시지가 뜸
4. 유의사항
- 군입대일 기준으로 일주일 전부터 입대일까지 신청가능함(그 외에는 신청 불가)
- 학생이 입력한 입영일자 또는 전역일자와 소속대학 행정실에서 입력한 입영일자 또는 전역
일자가 상이할 경우(“전역일자를 확인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뜸) 승인이 되지 않으므로 학생에게
연락을 하여 정확히 입력토록 연락 요망
- 학생은 인터넷으로 신청한 뒤 소정시간 경과 후 재접속하여 반드시 승인 여부를 확인 요망
(불허, 보류로 되어 있으면 휴학 신청이 승인되지 않은 것이므로 사유를 확인)
- 휴학 신청자가 많을 경우 승인이 다소 지연(1일 이상)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