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Membership

회원가입

제 1 장 총칙
제 1 조(목적)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경희대학교(이하 ‘학교’)와 이용자(이하 ‘회원’) 간에 경희대학교가 제공하는 모든 웹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용어의 정의)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학교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회원가입’이라 함은 학교에서 요구하는 소정의 신청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신청하고 학교가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과 동일인인지의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하여 학교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회원탈퇴(해지)’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 3 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학교의 승낙으로 그 효력을 발휘합니다. 학교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고, 변경된 약관은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e-mail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제 2 장 총칙
제 5 조(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학교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시 ‘동의함’ 등의 선택사항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서비스 이용 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학교에서 요청하는 소정의 신청양식에 따라 본인의 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소속,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등록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학교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학교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합니다.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학교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간주하여 서비스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학교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학교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비밀번호 관리 소홀 등 회원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학교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학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관련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8 조(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학교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학교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정보가 아닌 타인의 정보 등을 이용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한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제반 규정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학교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학교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학교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학교가 기타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학교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라도 제 8 조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학교는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 대하여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한 후 재가입함으로써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요청 또는 학교의 직권으로 이용자ID를 변경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 정보와 관련 있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학교, 학교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비슷하여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관련 규정 등에 의해 타당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해당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장 회원의 의무
제 10 조(회원의 의무)회원은 회원가입 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요구되는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한 본인의 정보로써 정확히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규정 사항과 기타 학교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학교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학교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학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회원은 주소, 전화번호 등 회원 자신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 적절한 절차를 통해 학교에 알리는 등 자신의 정보가 정확히 유지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학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해 학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해 학교가 손해를 입은 경우, 학교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학교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학교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학교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5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서비스 이용 시간)서비스 이용은 학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학교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학교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상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학교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회원의 게시물 등)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학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학교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학교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학교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최종적 결정이 이루어져 학교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 13 조(정보의 제공)학교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가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4 조(계약 변경 및 해지)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관리자에게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의 방법으로 가입해지를 요청해야 합니다. 학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회원의 등록자료를 삭제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법률 규정에 따라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5 조(서비스 이용제한)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0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학교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학교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학교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학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학교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약관을 포함하여 학교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 16 조(손해배상) 학교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학교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면책조항) 학교는 천재지변이나 기간통신망 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학교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비의 정기점검 및 보수, 교체, 예기치 못한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어 발생한 해당 시점의 손해 및 그 이후의 직.간접적, 부수적, 파생적인 손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학교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자신의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개인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학교는 어떠한 경우라도 서비스 되고 있는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 및 서비스에 기인하여 발생된 이득이나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18 조(통지) 학교가 회원에 대하여 공지사항 등의 통지를 해야 할 경우 회원이 학교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관련 게시판 등을 통해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학교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 법원은 학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
 
Ⅰ.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여기는 무역학과의 웹사이트입니다. 무역학과에서 운영 중인 웹사이트에서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현행 「개인정보 보호법」, 「동법 시행령」,「동법 시행규칙」,「표준 개인정보보호 지침」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이 방침은 별도의 설명이 없는 한 무역학과에서 운용하는 웹사이트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1. 자동으로 수집, 저장되는 개인정보무역학과 웹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다음의 정보는 자동적으로 수집, 저장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 무역학과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트의 주소
• 이용자의 방문 일시 등

위와 같이 자동 수집, 저장되는 정보는 웹사이트의 개선과 보완을 위한 통계분석, 이용자와 웹사이트 간의 원활한 의사 소통 등 이용자 여러분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될 것입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이러한 정보를 제출하게 되어 있을 경우도 있다는 것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 이메일 및 웹 서식 등을 통한 수집정보이용자 여러분은 우편, 전화 또는 온라인 전자서식 등을 통한 전자적 방법을 통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선택에 있어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여러분이 홈페이지에 기재한 사항은 다른 사람들이 조회 또는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이 웹사이트에 기재한 사항은 관련 법규에 근거하여 필요한 다른 사람과 공유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의 시행과 정책개발의 자료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또한, 이러한 정보는 타 기관과 공유되거나, 필요에 의하여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보안을 위해 관리적•기술적 노력을 하고 있으나, 만약의 침해사고 발생 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민감한 정보의 기재는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웹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보안조치홈페이지의 보안 또는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 무역학과는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링크 사이트.웹페이지무역학과가 운영하는 여러 웹페이지에 포함된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 또는 웹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그 사이트 운영기관이 게시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웹사이트 이용 중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 취득무역학과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 등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취득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사위(詐僞)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이러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제공받은 자는 관계 법규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침해사항의 신고무역학과의 웹사이트 이용 중 개인정보의 유출 가능성 등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하였을 경우는 다음의 연락처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보호 총괄책임관 : 무역학과장
•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무역학과 행정처
• 이메일 : cominv@khu.ac.kr
• 전화 : 02)961-9184

Ⅱ. 업무 수행과정에서 처리되는 개인정보 보호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무역학과는 교육 서비스 제공 및 민원처리, 소관업무 수행 등의 목적으로 필요에 의한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처리 및 보유기간
무역학과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보유기간을 준용하여 이행하고 있습니다.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에서 확인) 무역학과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항목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 기관명에 ‘무역학과’입력 후 조회]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2019년 3월 2일 기준)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미동의 시 불이익 사항
- 회원가입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비밀번호 찾기 질/답 - 탈퇴 시, 바로 파기
-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거부 시 인포21시스템 이용이 불가합니다.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무역학과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무역학과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무역학과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무역학과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무역학과가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일반 행정정보와 달리 이용 및 제공에 엄격한 제한이 있는 정보로서, 수집·보유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이를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보유목적에 따라 처리정보를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는 경우에도 업무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그 이용 또는 제공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무역학과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되거나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지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 시기 및 파기 방법
•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무역학과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7. 권익침해 구제방법개인정보에 관한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받은 경우,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등으로 침해사실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내선2번)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의 요구에 대하여 무역학과가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경우,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이메일 등 연락처무역학과는 개인정보의 적법성 및 절차의 적정성을 확보하여 국민의 권익보호 및 공공업무의 적정한 수행을 도모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무역학과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과 무역학과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에 관한 문의·확인 등은 다음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보호 총괄책임관 : 무역학과장
•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무역학과 행정처
o 이메일 : cominv@khu.ac.kr
o 전화 : 02)961-9184

무역학과는 법령의 규정 등에 의하여 수집된 개인정보가 수집 및 처리목적에 맞게 이용될 수 있도록 항시 지도·감독하겠습니다.

비밀번호는 6자리 이상이어야 하며 영문과 숫자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위로